볼거리

대전 근교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을 휴양림 | 양촌자연휴양림 |

BoraM06 2023. 9. 7. 21:34
반응형

아이들과 숙박비 걱정은 조금 넣어 두고 아이들과 하룻밤 자연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선물해 줄 양촌자연휴양림을 소개합니다.

 

 

 

뜨거운 여름날보다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진 가을날 아이들과 1박 2일 여행을 떠나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대전 근교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자연과 한층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양촌자연휴양림'을 소개해드립니다.

8월 중순, 2년 전부터 가깝게 지냈던 가족들과 함께 양촌자연휴양림에 방문한 후기입니다.

 

 

1. 자연휴양림이란?

자연휴양림은 자연친화적인 분위기에 맞게 전국의 유명산에 위치하고있습니다. 국가에서 관리하는 자연휴양림은 국내에 총 171개소가 있습니다. 자연휴양림을 검색하거나 숲나들e를 검색하면 전국의 자연휴양림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예약도 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홈페이지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국가가 관리하는 자연휴양림의 경우 산림청 소속으로 자연휴양림을 조성하고 운영하며, 시설물과 이용객에 대한 안전관리도 도맡아 하고있습니다. 또한, 지역별 특성을 감안해 산림휴양시설을 확충하며 지역 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여 상생 발전의 기반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양촌자연휴양림을 선택한 이유 4가지

양촌자연휴양림은 깨끗한 자연환경에 안락한 휴양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된 곳입니다. 주요 시설물로는 숲속휴양관, 숲속의 집, 물놀이 시설, 체험장, 등산로, 원두막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휴양림 주변으로 대둔산 수락계곡, 탑정저수기, 백제군사박물관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양촌자연휴양림을 선택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거리가 가깝습니다. 저희 가족은 대전에 거주하고 있는데 이 근처에는 자연휴양림이 여러개가 있습니다. 충북에는 21개소(국립 3개소, 공립 18개소) / 충남, 대전에는 17개소(국립 3개소, 공립 14개소)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저희는 과거에 논산에서 살았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논산 양촌면에 위치한 양촌자연휴양림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2. 가격이 저렴합니다. 저희는 12인이 이용했고, 2층짜리 단독건물을 사용하기를 원해 성수기에도 16만원에 숙소를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 가격은 20만원인데 논산시민이 예약을 하면 숙박료의 30% 할인 (성수기에는 20% 할인)이 되어 조금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성수기에는 1인 1실에 한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근거리에 편의시설이 존재합니다. 이번 여행을 함께 하게 된 가족들은 모두 논산 양촌에서 살았던 경험이 있던 사람들이기때문에 주변에 어떤 시설이 있는지 잘 아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근거리에는 하나로마트가 있어서 깜빡하고 챙겨오지 못한 물건이 있으면 바로 사올 수 있었고, 아이들이 아프거나하면 바로 갈 수 있는 병원이 어디인지 다 알고있었기때문에 이 곳을 선택했습니다.

4. 수영장이 있습니다. 2023년에는 7.21(금) ~ 8.20(일)에 운영했고 10:00 ~ 17:00까지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체크인 시간이 오후 3시였기때문에 입실 후에 이용하였고, 물이 굉장히 차가워서 아이들이 조금 추워했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았지만, 슬라이더도 있어서 아이들이 굉장히 재미있게 이용했고, 사람이 많지 않아서 여유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수영장에 들어가지 않으면 바깥에 앉아 있을 공간이 마련이 되어있었는데, 돗자리와 양산을 꼭 챙겨와야 너무 덥지 않게 자리를 지킬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희는 처음에 아무것도 준비 안해서 땡볕에 너무 덥다는 말만 하면서 아이들에게서 눈을 떼지 않고 앉아있었습니다. 올해 수영장 개장은 끝나 내년 여름에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즐겁게 수영장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

 

아이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놀고 있는 모습 보이시나요? 하나씩 손에 무기를 들고 자기들끼리 편을 나눠서 물총놀이를 하는 모습입니다. 저렇게넓은 수영장에서 두시간 열심히 놀고 방에 들어가서 씻고 밥먹고 어린이들끼리 뜨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3. 양촌휴양림 내부 시설

 

출처 양촌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양촌자연휴양림의 외부와 내부 시설 사진입니다. 건물 왼쪽에 세 대 정도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여유있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내부는 1층과 2층으로 나눠져있고 1층에는 방2개와 주방, 거실, 화장실 2개가 있습니다. 이불과 베개는 여유있게 준비해주셨고, 시설 관리가 매우 깨끗하게 되어있어서 쾌적하게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2층에는 다락방만 있습니다. 기준 인원은 12명이었고, 편의시설로는 전자레인지, TV, 냉장고, 에어컨, 인덕션 등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내부 2층 촬영 사진

 

 

밤 9시가 넘어가니 아이들이 지쳐서 다들 눕거나 기대 앉아서 자기가 보고싶은 영상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간이 가장 조용한 시간이었습니다. 엄마들도 이 시간에 여유롭게 밥을 오랫동안 먹었습니다. 

 

 

4. 예약정보

 

양촌자연휴양림 이용요금 정보

양촌자연휴양림은 숙박시설이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숲속의집, 콘도형, 글램핑장으로 이루어져있고 저희는 숲속의 집 12인용을 이용했습니다. 사용시간은 당일 15:00 ~ 익일 12:00까지 이용할 수 있었고, 시간이 되면 정리하시는 분이 각 집들을 정리하시는 거 같았습니다. 입장료는 신분증을 제시해 논산시민은 50%감면되었고, 논산시 양촌면 거주민은 입장료가 면제되었습니다. 

 

 

8월에는 날씨가 너무 더워 어디로 여행을 간다는 것이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영장이 있다는 큰 장점을 보고 양촌자연휴양림에 방문했습니다. 일단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었고, 비교적 저렴하게 숙박을 했기때문에 맛있는 음식을 더 많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가을이 되면 주변에 나무들이 모두 물이들어 더 아름다운 광경이 펼쳐질 것 같습니다. 수영장은 이용할 수 없지만, 가족들과 근교에 깔끔하게 관리된 곳으로 여행을 가서 푹 쉬고 오시면 삶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반응형